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성호그룹(손명익 회장)은 재활용 폐물을 자원화 하여 발전 및 시멘트 공장 열원으로 재생산하며 철 스크랩, 금속 표면을 처리하는 쇼트볼과 그리트를 생산·공급함으로서 국가산업의 근간인 철강산업을 뒷받침하며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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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두닦이와 세신사를 거쳐 고물장수로 사업을 시작해 연매출 8천억원의 기업을 일군 손명익 회장은 인터뷰에서 “미래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도전을 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그래서 목표를 정하고 끊임없는 도전 속에서 열정을 가지고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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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힘은 기업가정신 확립에 있다. 100년 기업을 향해가는 기업의 질적 성장의 힘, 기업가정신은 기업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어느 때보다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에 관련된 기술과 ICT의 연결을 통해 자원의 순환과 관련 기술을 발전 시켜보겠다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손명익 회장의 기업가정신은 무엇일까?
경영다큐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성호그룹 손명익 회장>편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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