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SK텔레콤은 박정호 사장이 위원장을 맡는 ‘서비스위원회’를 신설합니다.
SK텔레콤 주요 임원은 물론 11번가, SK플래닛 대표 등이 이 위원회에 참여합니다.
서비스위원회는 이동통신 혁신을 가속화함은 물론, ICT관계사 서비스 혁신을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이를 위해 고객 인사이트 발굴, 서비스 품질 기준 정립, 관계사 경쟁력 제고, 내 · 외부 협업 등이 추진됩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AI, 5G, 데이터 등 미래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SK ICT관계사의 상호 기술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기술위원회’도 신설키로 했습니다.
위원장은 박진효 ICT기술원장과 인프라 · R&D관련 임원들이 참여합니다.
SK텔레콤은 서비스플랫폼사업부와 AI리서치센터를 ‘AI센터’로 통합해 김윤 AI리서치센터장에게 맡기고, 이상호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은 11번가 대표로 이동시켰습니다.
또한, ICT기술원에 ‘Security기술원’과 ‘New Mobility TF’를 신설하고, ICT 기반 융복합 보안 기술 및 자율주행 · 드론 등 모빌리티 기술 R&D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ICT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행됐다"고 설명한 뒤 "고객 서비스 혁신과 핵심 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도약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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