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저도 위스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더클래스 33`과 `더클래스 1933`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위스키 전체 시장은 최근 5년간 5.4% 감소한 반면 저도 위스키 시장은 25.5% 성장했습니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국내 위스키 중 가장 도수가 낮은 33도의 위스키를 내놓은 겁니다.
94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는 부드러운 맛과 향을 지닌 저도 위스키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자 93년 전통의 스코틀랜드 디스텔(Distell)사와 합작해 두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하이트진로는 4년간 노력 끝에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국내 최저 도수의 위스키를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위스키 개발과 블렌딩 과정에는 디스텔사의 위스키 마스터 `커스티 맥컬럼`과 함께 국내 최고 전현직 위스키 전문가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맛과 향, 최적의 목넘김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패키지는 코카콜라, 기네스 등을 디자인한 브랜드 디자이너 닐 허스트가 맡았습니다. 병 모양은 스코틀랜드 두 계곡의 깨끗한 물이 합류하는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기존 위스키병과는 차별화한 코발트블루 컬러의 수직적이고 슬림한 명품 정장 스타일(Suit Style)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