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중소기업의 구인애로 해소 및 청년인재의 구직난 해결을 위해 실무 중심의 직무교육 이러닝 콘텐츠인 `서울신직업인재센터 온라인스쿨`을 오픈한다.
`신직업인재센터 온라인스쿨`은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실무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직무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직업윤리 등 직장생활의 기초부터 인사조직관리, 재무관리, 영업 및 마케팅, 생산관리, 최신기술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 걸쳐 총 210여개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콘텐츠의 커리큘럼은 최신 취업전략부터 기술 기반의 신직업교육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으며, 직무과정, 특별과정, 교양과정 및 신직업취업과정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직무과정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인재가 갖춰야 할 기본소양과 더불어 각 직무분야의 실무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며, 특별과정은 한국저작권위원회와의 제휴,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저작권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업 및 창업과 관련된 트렌디한 내용을 다루는 교양과정은 취업자 및 창업자를 위한 진로탐색과 면접노하우, 신입사원을 위한 직장 사용설명서, 명사특강으로 구성되어 매월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 혁신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인재를 위한 신직업취업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스쿨`의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제공되며, 웹과 모바일로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회원가입 후 자유롭게 교육과정을 신청해 수강할 수 있으며, SBA의 추천강좌인 `스타터 및 마스터` 패키지 수료 시에는 서울 강소기업 취업과 연결되는 SBA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온라인스쿨의 운영을 총괄 담당하고 있는 SBA 일자리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서울 중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재직 청년인재,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0년 이상 교육을 진행해 온 SBA의 노하우를 담아 `온라인스쿨`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년인재들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직업인재센터 온라인스쿨` 홈페이지나 SBA 신직업교육팀에 문의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