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개발자와 파트너사가 KT의 다양한 플랫폼 API를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API 응용 포털 사이트인 ‘API Link’를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API란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필요한 소스코드 모음으로, 플랫폼 사업자가 서비스를 내·외부에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KT는 이번에 오픈한 ‘API Link’가 그동안 플랫폼별로 구축돼 있던 API 포털 사이트를 통합해 API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와 파트너사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변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는 방안 중 하나로 기존 API 활용이 여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어 개발자의 창의적이고 빠른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보유 중인 플랫폼의 API를 한눈에 확인하고 사용 가능한 API Link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API Link는 사용자 인증부터 KT가 제공하는 인공지능과 유클라우드, IoT 등 다양한 플랫폼의 API까지 제공하며, 사이트 내에서도 손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KT는 API를 활용해 개발자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API 가이드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하기로 하고 이를 활용하면 기존 보다 최대 50% 이상 개발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