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지난달 19일 미쟝센이 중국 북경시 조양구에 위치한 경원 예술센터에서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과 함께 브랜드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는 징동닷컴과 `시나 웨이보`로 생중계됐고 820만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2500만건 이상의 `좋아요` 수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미쟝센은 지난달 26일 중국 내 드럭스토어 `매닝스` 200여개 매장에 입점을 마쳤습니다. 추후 온라인 쇼핑몰 ‘티몰’을 비롯해 드럭스토어 ‘왓슨스’ 2000여개 매장에도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입니다.
2000년 출시 후 지난해 대만 진출로 글로벌 사업의 첫 발을 디딘 미쟝센은 헤어 스타일링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로 중국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국 헤어 케어 시장은 지난해 소비자가 기준 약 8조원에 이르며 지난 5년간 연평균 4%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소득 수준 증가가 헤어 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로 이어지면서 샴푸 등 단순 세정 카테고리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제품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쟝센은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헤어 팩, 헤어 세럼, 헤어 미스트 등 총 34개 제품을 드럭스토어와 e커머스몰을 통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헤어 케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 소비자 조사를 거쳐 중국 고객이 선호하는 향 트렌드를 적용한 전용 상품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또 중국 아이돌 그룹 ‘나인퍼센트’의 인기 멤버 천리농을 모델로 발탁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입니다.
양준우 미쟝센 브랜드 매니저는 “K-뷰티를 대표하는 세련된 헤어 케어 브랜드 미쟝센이 중국 고객을 만나게 돼 기쁘다”며 “미쟝센과 함께 만드는 헤어 스타일링을 통해 중국 고객이 자신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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