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의 `죽겠다` 댄스 커버 콘테스트 우승자가 드디어 발표됐다.
4일 오후 2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죽겠다` 댄스 커버 콘테스트 우승 3팀을 전격 공개했다.
대상을 수상한 `ST.319`는 베트남 유명 댄스 크루로, 화려한 의상과 현란한 퍼포먼스로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이들의 커버 영상은 유튜브에서 무려 32만뷰를 육박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최우수상은 7명의 여성 참가자로 이뤄진 베트남의 `OOPS! CREW`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이들의 커버 영상은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촬영한 만큼 많은 시민들의 응원도 돋보인다.
우수상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태국의 `K-BOY`가 차지했다.
1등에게는 1천만원과 함께 특전이 수여될 예정이며, 2등과 3등에겐 각각 300만원, 200만원이 주어진다. 각 팀의 우승 상금은 지원 이메일을 통해 개별 안내 후 지급될 예정이다.
이로써 지난 8월부터 시작된 `죽겠다` 댄스 커버 콘테스트는 다양한 글로벌 팬들의 참여 속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1일 새 미니 앨범 `NEW KIDS : THE FINAL`를 발매, 타이틀 `이별길`로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국내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25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일본 아이튠즈 종합 랭킹, K-Pop랭킹, 팝 랭킹에서 1위, 중국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쿠거우 K팝 신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아시아에서 막강한 인기를 재입증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