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한민국에서 소비된 10억 마리의 닭고기 중 약 8억 마리가 치킨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대한민국의 `치킨열풍`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국민 외식메뉴 치맥(치킨+맥주)이 한류열풍을 등에 업고 국경을 넘어 전 세계로 뻗어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춰 치킨업계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기 위한 방법으로 새롭고 특별한 `치킨`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그 예로 치킨의 전통이라 할 수 있는 `후라이드 치킨`부터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그리고 최근에는 건강을 중요시 하는 사람들의 성향을 반영한 뜨는창업아이템 오븐구이 치킨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 이는 곧 치킨창업 시장에서는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지 않을 시 뒤처질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이에 매년 2회 이상 신 메뉴를 연구 개발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치킨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이 최근 외식창업 업계에서 뜨는 프렌차이즈로 주목 받고 있다. "Real 프랜차이즈의 시작, 평생직장을 창업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누나홀닭은 다이닝과 펍을 결합한 컨셉의 `파인캐주얼펍`을 추구하면서도 치킨은 맥주와 함께 먹을 때 가장 맛있어야 한다는 원칙 아래 풍미 높은 요리를 만들기 위한 균형 있는 재료의 조합, 고객에게 최상의 맛을 선사하기 위한 숙성, 온도, 조리 시간 등을 테스트 하며 소비자에게 적합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치킨 메뉴 외에도 풍미 넘치는 퓨전요리 `풍미 메뉴`와 가벼운 맥주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미니 메뉴`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한 곳에서 1차부터 3차까지 모두를 누나홀닭에서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메뉴라인을 구축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까지 높이고 있다.
더불어 누나홀닭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가맹점주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원팩시스템을 도입하여 모든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개선함으로써 요리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결과 매월 끊이지 않고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는 물론 가맹점주의 마음까지 헤아리며 최근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누나홀닭의 본사 관계자는 "치맥(치킨+맥주)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나아가 세계로 뻗어가고 있는 지금,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운영관리가 밑바탕이 돼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많은 창업성공사례를 낳으며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누나홀닭은 가맹비, 교육비, 물류이행보증금, 로열티, 재계약비 등 5개 부문을 모두 면제하는 5無정책을 실시하여 예비 가맹점주의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