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1일 일부 인터넷 쇼핑몰이나 구매대행사이트 등을 통해 해외 직구로 판매되는 의료기기 제품 가운데 위조 제품이 많다고 발표하며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낳았다. 식약처는 국내에 공식적으로 수입되지 않은 제품이 해외 직구를 통해 판매된 경우 특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차후 온라인 상시 모니터링 강화, 해외 직구 피해 사례 홍보, 관세청 등 관련 기관과 협업 등을 통해 안전 관리를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가짜 해외 명품을 제작해 진품으로 속여 판매한 피의자가 검거되는 등 `가품` 논란이 연일 끊이지 않고 있다.
미국 수입매트리스도 예외는 아니다. 수입매트리스의 경우 가품이나 리퍼 제품과 관련된 문제뿐만 아니라 배송 지연 등 다양한 부담이 존재해 불안에 떠는 소비자들이 많다. 더욱이 최근 건강한 숙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앞선 문제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미국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스마트바이`는 정품 매트리스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이 곳은 우선 단순히 브랜드 네임밸류만 보고 판단해 제품을 구매하지 말 것을 당부한다. 브랜드 로고가 있는 경우에도 가품이 존재할 확률은 높으며, 특히 리퍼 제품의 경우 로고나 브랜드 네임만으로 모든 것을 판단할 수 없다는 것.
이와 함께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구매할 때 제품에 달린 상표(택)를 반드시 확인해 제품과 관계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는 것도 필수이며, 제품 구매 절차 이후 배송 단계에서도 개인통관번호를 통한 배송 대행을 실시하는지 체크하고 이를 통해 정품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더욱이 스마트바이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블라인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스마트바이 매장을 방문한 이들은 국내 최다 수준의 브랜드 라인업을 모두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1:1 컨설팅 및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표면의 질감부터 스프링의 내구성, 앉고 누웠을 때의 소리 등 여러 가지의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바이 관계자는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나날이 늘고 있는 가운데 자사는 제조년월 2개월 이내의 브랜드 매트리스를 단독 컨테이너를 통해 직수입하고 있어 신뢰받고 있다. 덕분에 고품질의 매트리스를 국내최저가로 판매하고 있으며,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만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바이는 미국 현지 친환경 인증 마크 `CertiPUR-US`를 획득한 품목만을 엄선해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의정부점, 수원점, 부산점, 안양점과 대전점, 대구점 등 총 6개의 지점으로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각 전시장에서는 제품 체험은 물론 블라인드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