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기준, 인스타그램이 전 년 대비 36% 성장으로 큰 성장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월간 국내 사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고, 약 70조원에 달하는 전자상거래 규모를 형성했다.
이러한 큰 성장 때문에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기업과 개인사업자들에게 필수 마케팅으로 자리 잡았다. 홍보용 계정에 인스타그램 팔로워/좋아요 늘리기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 또한 중요해지고 있다.
인플루언서란, 팔로워가 많아 대중들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뜻하는 말로써, 인플루언서 마케팅엔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 체험단이 있다. 인스타그램 체험단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 본 인플루언서가 제품/서비스를 소개한다. 제품/서비스를 직접 사용해 본 인플루언서들의 후기와 소개는 실제 구매에 큰 영향력이 있기 때문에 파급력이 크다. 이로 인해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통한 홍보 활동에 관심을 갖는 기업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스타그램 체험단 전문 플랫폼인 ‘파인앳플’ 이 주목을 받고 있다. ‘파앤앳플’ 은 인플루언서가 실제 영향력이 있는지 철저하게 시스템에서 검증 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분야의 인플루언서를 매칭하여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한, ‘파인앳플’ 은 평균 20K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들을 2만 명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체험단 진행과정 및 결과를 볼 수 있는 광고주센터도 운영하고 있어 광고주가 체험단 진행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파인앳플 관계자는 “실제 인스타그램 상에서 영향력이 있는 인플루언서를 검증한 뒤 마케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퀄리티가 높은 인스타그램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