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바위보라는 친숙한 놀이를 통한 리워드앱
기존의 리워드앱은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지만 적은 혜택을 꽤 오랜 시간 동안 적립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회원들의 이탈율이 높은 편이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쇼핑몰의 형태와 가위바위보라는 놀이를 접목시킨 `비비럭`이 출시되었다.
우선 회원들은 상품을 선택하고 가위바위보를 통해 연승을 달성하면 혜택을 받는 방식이다. 연승 수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략 3분이면 혜택수령이 가능하다. 상품구성은 휴지나 샴푸 같은 생필품부터 냉장고나 TV같은 고가의 가전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쉽게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쿠폰과 추후 예정 서비스인 지원받기는 월세나 학자금, 육아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따라서 비비럭은 회원들이 서비스에 참여하기 전에 보는 광고로 인한 수익을 다시 회원들에게 혜택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다.
`비비럭코리아` 이재상 대표는 "별도의 결제를 하지 않고, 광고시청만으로도 생활에 필요한 것을 쇼핑하듯 가져갈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싶었어요. 더불어 광고로 인한 수익이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더 큰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항상 연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비럭`은 9월 17일에 베타서비스를 오픈하여 한 달 만에 누적 프로모션 참여자수 10만명을 돌파하며 가파른 기세로 회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