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11월 5일 미니 6집 'YES or YES' 발매

입력 2018-10-20 10:06  




트와이스(TWICE)가 10연속 히트를 정조준한다. 2018년 세 번째 컴백을 장식할 앨범은 미니 6집 `YES or YES`와 동명의 타이틀곡이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0일 0시 JYP와 트와이스의 각종 SNS 채널에 이같은 사실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 2장을 게재했다. 해당 티저는 양면이 모두 `YES`라고 새겨진 금빛 동전들, `YES`가 나온 카드, 6면이 전부 `YES`인 주사위 등 선택을 상징하는 다양한 오브제와 함께 `TWICE THE 6TH MINI ALBUM YES or YES 2018.11.05 6PM`이라는 문구로 트와이스의 컴백을 정식으로 알리고, 신곡 콘셉트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 트와이스는 데뷔 3주년을 기념해 20일 0시 스페셜 영상 `트와이스 좋아하세요?`를 공개하고 신곡 `YES or YES`의 음원 일부도 깜짝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영상은 2015년 10월 20일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그룹 트와이스의 풋풋한 초기 모습을 모은 콘텐츠로 3년 동안 트와이스를 응원해 온 팬들(원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트와이스 좋아하세요?`라는 물음에 바로 이어 "하나만 선택해 어서 YES or YES"라는 가사가 흘러나와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는 트와이스의 신곡 `YES or YES` 일부 음원으로 짧지만 강렬한 매력을 선사한다.

트와이스의 10번째 신곡 `YES or YES`는 사랑스럽고 깜찍한 고백에 "YES"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는 매력만점의 노래로 역동적인 사운드 구성이 중독성을 자아낸다.

올해 세 번째로 가요계에 컴백하는 트와이스는 지난 4월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와 동명 타이틀곡, 7월 두 번째 스페셜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에 이어 11월에는 `YES or YES`를 발매하고 `10연속 히트`라는 대기록 달성을 예고한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에 이르기까지 그간 발표한 9곡을 모두 히트시켰다. 또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조회수 `9연속 1억뷰 돌파`라는 기염을 토했다. 이 중 2억뷰 이상의 MV는 7개이며 `라이키(Likey)`는 3억뷰, `TT`는 4억뷰를 넘어섰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인기로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증명하고 있다. 지난달 12일 공개한 일본 첫 정규앨범 `BDZ`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7연속 1위, 주간 및 월간 앨범차트 정상은 물론 일본 레코드협회의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 6월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10월 첫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올해 2월 싱글 2집 `캔디 팝(Candy Pop)`으로 3연속 플래티넘 인증, 5월 공개한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으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중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 등에 이어 `BDZ`로 `5연속 플래티넘` 행진을 이어가는 쾌거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최근 일본 4개 도시 8회 공연의 첫 아레나 투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를 성료했으며 연이어 내년 도쿄돔을 포함한 돔투어 계획을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K팝 걸그룹 사상 최초 돔투어다.

국내에서는 오는 28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노천극장서 ‘ONCE HALLOWEEN’이라는 타이틀로 데뷔 3주년 기념 공식 팬미팅을 열고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갖는다. 이번 팬미팅은 트와이스 멤버들이 직접 할로윈 콘셉트를 구성하고 깜짝 놀랄만한 무대를 선보인다고 알려져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의 타이틀곡 `YES or YES`를 비롯해 미니 6집 앨범 `YES or YES`의 전곡은 1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