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유망주’ 박수경과 김태연이 연습생닷컴(연닷)의 웹 콘텐츠 ‘대학이 자랑하는 보컬’(이하 대자보)에서 가창 대결을 펼친다.
커뮤니티형 콘텐츠 제작소 연습생닷컴이 제작한 ‘대자보’는 국내 정상급 대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생이 배틀 방식으로 참가하는 경연으로 학교와 자신의 명예를 걸고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열창하며 대결을 펼친다.
매주 연습생닷컴 홈페이지와 네이버TV·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대자보’의 8강 두 번째 경연은 성신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박수경과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김태연이 참여해 10월 셋째 주 시작을 알린다.
성신여대 박수경은 유성은의 ‘이대로 멈춰’를 열창하며 세련된 가창력을 선보였다. 호원대 김태연 역시 김범수의 ‘보고싶다’를 선곡해 감성 보컬의 매력을 드러냈다.
‘대자보’는 사전조사를 통해 미리 선발된 8명의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가창 대결로 펼쳐진다. 조은진(명지전문대), 오동욱(동아방송대)의 첫 8강 경연을 시작으로 10월 셋째 주 박수경, 김태연의 8강 2차 경연이 시작된다. 이후 3·4차 8강, 4강 대결을 치르고 결승전에서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OST 전문 제작사 더하기미디어(대표 이성권)에서 제작하는 OST 가창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우승자는 연습생닷컴 홈페이지 회원, SNS 투표를 비롯해 작곡가·연예계 관계자·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의 평점을 합산해 결정된다.
한편 연습생닷컴(연닷)은 지난해 4월 론칭 이후 1년여 만에 국내·외 수십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커뮤니티형 콘텐츠 제작소다. 아이돌 팬덤 콘텐츠로 ‘오구설명서’, ‘액션캠연닷’, ‘두근두근 실화냥’, ‘연습실 노래방’, ‘연생연답’, ‘맏상막하’ 등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