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김포 주택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뛰어난 서울접근성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으며 집값 상승을 주도하는 모습이다.
순환도로는 대도시 등을 중심으로 그 외곽을 원 형태로 돌 수 있게 설계된다. 이는 도로 인근 도시로의 접근을 수월하게 해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특히 외곽순환도로 주변은 신도시, 주요 택지개발 등이 막바지 단계에 도달한 만큼 대중교통 교차점, 주요 IC를 중심으로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외곽순환도로는 각 도심 업무·상업지구 등을 연결하고, 도시간의 이동을 원활하게 해 교통 개선 효과가 크다”며 “편리한 교통환경을 품은 입지는 자연스레 수요자들의 관심을독차지하기 마련이다. 그 중에서도 김포한강신도시는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으로 더욱 뛰어난 서울접근성을 갖추며 신흥교통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 새로운 신흥교통중심지로 떠오르는 김포한강신도시 명품 아파트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이처럼 제2외곽순환도로의 수혜가 기대되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주목받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는 지난해 3월 서울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이후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근 서울 마곡지구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수요가 급증하며 웃돈이 붙는 등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주변은 48번 국도가 지나며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까지 차량으로 5분내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과 48번 국도로 김포공항, 마곡, 여의도, 신촌, 당산역 김포공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특히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잇는 23.7Km, 10개역 규모로 들어선다. 개통 시 서울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에서 각각 환승이 가능한 교통망을 확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서울 마곡지구까지는 20분대로,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는 30분대에 도달 가능한 입지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다.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세대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조성된다. 현재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 지정 신규모집이 한창이다. 최근 서울 마곡지구에서 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 학(學)세권 입지에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 ‘눈독’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또 4-Bay구조(일부 제외)와 필로티 공간을 선보이며 넓은 개방감과 효율적인 공간 창출을 가능토록 했다.
돋보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실내수영장(25m*4레인)도 주목된다. 여기에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의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 2로 362(김포시 장기동 1866-1번지) 중흥 S-클래스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