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동인 7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공습으로 마스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마스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GS25가 연도별 10∼11월 마스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 등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 마스크 매출 비중은 2014년 47%에서 올해(10월 1일∼11월 6일) 81%로 34%포인트 높아졌다.
반면 추위를 막는 방한 마스크 비중은 이 기간 53%에서 19%로 크게 낮아졌다.
GS25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계절과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면서 겨울에도 기능성 마스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울에는 전날 오후 2시 발령된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지속되고 있다.
입동 미세먼지 마스크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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