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예매체들에 따르면 이날 저녁 미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 부문에서 `트웬티 원 파일럿츠`, `패닉 앳 더 디스코`, `5 세컨즈 오브 서머`를 제치고 수상했다.
또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아이돌`(IDOL)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노 티어즈 레프트 투 크라이`, 션 멘데스의 `인 마이 블러드`, 셀레나 고메스의 `백 투 유`, 카디 비·배드 버니·J 밸빈의 `아이 라이크 잇`을 제치고 `올해의 노래` 부문에서 위너로 결정됐다.
아울러 이들은 `올해의 소셜 셀러브리티` 상과 함께, `아이돌`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도 받으며 후보에 오른 모든 부문을 석권했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아미(팬클럽) 여러분 고맙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피플 초이스 어워즈`에도 감사드립니다"란 수상 소감을 전했다.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는 1975년부터 영화·TV·음악을 아우르는 팬 투표 시상식으로 초기에는 갤럽 조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2000년대부터 온라인 투표로 방식을 바꿨다. 영화·TV·음악 43개 부문에 걸쳐 투표한다.
이들은 13~14일 도쿄돔을 시작으로 오사카 교세라돔, 나고야돔,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일본 돔투어를 개최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