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먼저, 피델리티는 전세계 4위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3분기 자산 총액은 8888억 달러 구요, 3분기 수익률은 8.81%로 시장 대비 좋은 성적입니다.
<업종별>
오늘 역시 2분기 수치와 비교해서 변화 알아볼 텐데요, 먼저 눈에 띄는 것이 IT와 헬스케어 업종만 비중이 확대됐다는 점입니다. IT는 19%대 헬스케어는 14%대 비중입니다. 이어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1% 가까운 수치로 축소폭이 가장 컸구요, 임의소비재와 에너지 업종도 비중 줄어든 모습입니다. 다음 산업재와 필수소비재, 특히 소재 섹터 변동폭이 컸구요, 나머지 부동산과 유틸리티 업종 소량의 지분 차지했습니다.
<종목별>
먼저, IT 섹터 비중이 확대된 만큼, 여전히 기술기업들에 대한 선호도가 강했습니다. 5위까지 순위 살펴보시면요, 마이크로 소프트를 비롯해 FANG주 대부분이 올라있습니다. 1위는 2분기와 동일하게 아마존이구요, 2위 마이크로 소프트와 3위 애플은 모두 한 계단씩 상승했습니다. 4위는 페이스북 입니다. 2분기에는 2위에 랭크 되어 있었는데요, 4위로 내려온 모습입니다. 역시나 유일하게 1년간 마이너스 흐름입니다. 다음 5위 의결권이 있는 구글 A주가 올랐습니다.
이어서 6위 유나이티드 헬스그룹이구요, 연간 25% 올랐습니다. 7위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이죠, 세일스포스입니다. 한계단 상승했구요, 연간 33%대 오름세입니다. 다음 8위 엔비디아 입니다. 역시나 한계단 올라갔구요, 반면, 구글 c주는 9위로 내려왔습니다. 마지막 10위 비자구요 연간 26%대 오름세입니다.
한국경제TV 허정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