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가호(Gaho)가 트렌디한 R&B부터 리드미컬한 장르까지 다채로운 신곡들을 예고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플라네타리움 레코드(PLT)는 5일 공식 SNS, 유튜브, 네이버 TV, V-Live 채널을 통해 12월 11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가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Preparation For a Journey(떠날 준비)’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떠날 준비’를 비롯해 총 다섯 곡의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겨 있다. 이와 함께 블랙 의상을 입은 옴므파탈 매력이 담긴 모습과 화이트 의상을 입은 모던한 분위기의 모습이 교차로 보이면서 시선을 사로잡는다.
타이틀곡 ‘떠날 준비’는 슬로우 템포의 트렌디한 R&B 장르로 가호의 보컬적인 역량이 두드러진 곡이다. 첫 번째 싱글 ‘있어줘’의 연장선에 있는 인트로곡 ‘Intro : Stay Here’, 리드미컬한 전개가 돋보이는 ‘Going on’, 같은 레이블의 빌런(Villain)과 함께 부른 ‘그때 (Then)’, 경건하고 담백한 슬픔의 감성이 돋보이는 ‘Heaven’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수록됐다.
특히 가호가 전곡의 작곡, 작사를 맡아 한층 더 성장한 음악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호는 지난 4월, 뒤늦은 후회만이 남은 한 남자의 외로움을 표현한 곡 ‘있어줘’를 통해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를 들려줘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으며, 지난 9월에는 같은 레이블의 뮤지션들(정진우, 빌런, 준, 모티)과 함께 레이블 싱글 ‘IGOHOLIC(아이고홀릭)’을 발매하며, 이전 곡들 보다 더욱 힙학적인 사운드를 들려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의 OST ‘끝이 아니길’, MBC 수목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의 OST ‘그렇게 가슴은 뛴다’, ‘시간’의 동명의 OST ‘시간’ 등 수목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극의 몰입도와 시청률 상승에 일조했다. 그뿐만 아니라 데뷔 전 인기리에 방영된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를 작사, 작곡한 이력이 눈길을 끌면서 차세대 ‘OST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다채로운 음악이 담긴 가호의 첫 번째 미니 앨범 ‘Preparation For a Journey’는 지난 4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오는 11일 오후 6시에 음원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