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 인기 힘입어 식품업계 최초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입력 2018-12-07 16:4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양식품이 식품업계에서 처음으로 `2억불 수출의 탑`을 받았습니다.

삼양식품은 오늘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출의 탑은 수출 증대에 이바지한 기업에 주는 상으로,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삼양식품이 이 기간 동안 전년비 63% 늘어난 2억 569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고, 수출국도 60개국에서 76개국으로 확대됐습니다.

삼양식품은 "현지 유통망 확대와 할랄 시장 공략 등으로 2016년부터 시작된 수출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지난해 `1억불 수출의 탑`에 이은 두 번째 수상으로 식품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4월 미국 UEC와 업무협약을 맺고 월마트·코스트코 등 미국 대형 마켓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고, 6월에는 베트남 유통업계 1위 사이공 쿱 그룹과 손잡고 현지 250여 개 매장에 입점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아시아에 편중된 수출 지역을 넓히고자 유럽 지역을 공략, 영국 1위 유통업체 테스코를 비롯해 아스다·모리슨 등 유럽 대형 마켓에 `불닭볶음면`을 수출했습니다.

김정수 삼양식품 대표는 "올해는 신규 해외시장 개척과 함께 내수 시장에서 `까르보불닭볶음면`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불닭 브랜드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고, 국내·외에서 지속해서 매출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