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고객과 함께 하는 기금 모금 활동을 전개합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해 연말이면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에게 산타 바리스타 기금 4억71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2018 산타 바리스타 기금은 올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임직원 기부금 △이익 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 기금 △문화예술인재 후원 △크리스마스트리 아동기관 후원 기금 △신규 오픈 매장에서 진행하는 머그 기증 기금 등을 합친 것으로, 전국 소외 계층 아동 후원 활동에 사용됩니다.
더불어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2018 미스코리아, 어린이 합창단, 스타벅스 파트너 등 50여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기금모금 활동을 펼쳤습니다. 스타벅스는 2000개의 스타벅스 워터보틀을 준비해 5000원이상 기부에 동참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증정했습니다.
이석구 대표는 “스타벅스의 파트너들과 고객 여러분이 한 마음으로 모아주신 정성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돼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라며 “따뜻한 커피 향기가 널리 퍼지는 것처럼 기부의 향기가 확산돼 쌀쌀한 마음에 온기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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