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30개월만에 누적매출 2천억 돌파

입력 2018-12-12 09:31  


CJ제일제당이 지난 2016년 6월에 첫 선을 보인 `비비고 국물요리`가 출시 30개월 만에 누적매출 2,0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출시 첫해부터 `비비고 국물요리`는 큰 인기를 끌며 매출 130억 원을 달성했고, 이어 지난해는 6배 이상 성장한 800억 원대 매출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한층 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1,000억 이상의 매출 성과를 거뒀고, 누적판매 개수도 1억 개에 달할 정도"라고 밝혔습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지난 7월 이후부터는 월평균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탕·찌개 시장(완조리 제품 기준)에서 40% 수준의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인기로 시장규모도 급격하게 커지면서, 지난해 국·탕·찌개 시장은 전년보다 2배 가까이 성장한 1,300억 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2,000억 원을 넘어설 전망입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조사와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여기에 미국 현지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을 중심으로 매출 증가에 주력하고, 수출 국가와 품목을 확대해 내년에는 글로벌 매출을 60% 이상 늘린다는 전략입니다.

임동혁 CJ제일제당 상온HMR2팀장은 "독보적 R&D 역량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맛 품질과 간편성, 다양한 메뉴 등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