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 올해 차트 성과로 꼽혀

입력 2018-12-23 14: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미국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일을 올해 차트 성과 중 하나로 꼽았다.

빌보드는 지난 18일(현지시간) `올해 차트 성과: 방탄소년단, 카디 비, 브루노 마스 등`(The Year in Chart Achievements: BTS, Cardi B, Bruno Mars & More)이란 기사에서 방탄소년단이 올해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와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 두 장으로 `빌보드 200` 1위를 두 차례 차지한 것을 올해 주목할 기록으로 뽑았다.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를 돌파했다.

23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1시 9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 리믹스까지 총 5편의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는 지난해 9월 발표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 수록곡 `마이크 드롭`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가 리믹스한 곡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28위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피 땀 눈물`, `세이브 미`(Save ME) 등 2편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아이돌`(IDOL) 등 4편은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등 4편은 1억뷰를 돌파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