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81229/B20181229102841200.jpg)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2018 SBS 연예대상`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등극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28일(금) 서울 마포구 상암 SBS 프리즘타워에서 올해를 빛낸 예능인들의 축제 `2018 SBS 연예대상`이 `만남`이라는 부제와 함께 화려한 막을 열었다. 진행은 박수홍, 한고은, 김종국이 맡았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2018 SBS 연예대상`은 1부 시청률 12%, 2부 12.6%(이하 가구 시청률 2부 기준)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또 다른 시상식인 `2018 KBS 가요대축제`(4.2%)와 MBC `나혼자산다`(10.2%), JTBC `SKY캐슬`(9.8%) 등을 모두 제치고 `2018 SBS 연예대상`은 전 채널 동 시간대 프로그램 중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최고 시청률은 16.5%까지 치솟았다.
가장 관심이 집중됐던 `2018 S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은 ‘집사부일체’의 이승기가 수상했다. 이승기는 "`집사부일체`에 출연해주신 최고의 사부님들의 연륜, 삶의 철학, 신념이 모두 담겨있는 상이라 생각한다"며 "2019년에도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안전한 길을 답습하지 않고 실패하더라도 뚜벅뚜벅 제 길을 걸어가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날 끝까지 쉽게 예측할 수 없었던 대상 수상자를 발표하는 순간은 분당 16.5%까지 치솟으며 `최고의 1분`을 차지하기도 했다.
최우수상은 전소민, 양세형이, 우수상은 소이현, 이상민, 조보아, 육성재가 받았다. `런닝맨`의 `아시아 프린스` 이광수가 인기상을 수상했고, `집사부일체`의 이상윤, `불타는 청춘`의 강경헌은 신인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20%대의 높은 시청률을 유지하며 `일요 예능 최강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미운 우리 새끼`가 차지했다.
이하 `2018 SBS 연예대상` 수상 부문.
▶ 대상 : 이승기(집사부일체)
▶ 프로듀서상 : 김종국(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 최우수상(버라이어티) : 전소민(런닝맨)
▶ 최우수상(쇼·토크) : 양세형(가로채널 등)
▶ 우수상(버라이어티) : 조보아(골목식당), 육성재(집사부일체)
▶ 우수상(쇼·토크) :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상민(더 팬, 미운 우리 새끼, 무확행)
▶ 인기상 : 이광수(런닝맨)
▶ 신 스틸러상 : 승리(가로채널, 미운 우리 새끼)
▶ 베스트 팀워크상 : 런닝맨
▶ 베스트 커플상 : 김종국, 홍진영
▶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 우리 새끼
▶ 베스트 패밀리상 : 인교진,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베스트 챌린저상 : 전혜빈(정글의 법칙)
▶ 방송작가상 : 유현수(라디오-최화정의 파워타임), 이윤주(동물농장), 김명정(집사부일체)
▶ 올해의 핫 스타상 : 배정남(미운 우리 새끼)
▶ 베스트 MC상 : 김성주(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숙(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임원희(미운 우리 새끼), 구본승(불타는 청춘)
▶ 모바일 아이콘상 : 제아, 치타(모비딕 쎈마이웨이)
▶ 라디오 DJ상 : 김창열(올드스쿨), 붐(붐붐파워)
▶ 신인상 : 이상윤(집사부일체), 강경헌(불타는 청춘)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