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점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락동 리어카포차`가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창업주들을 위한 파격적인 혜택의 프로모션을 선보여 화제다. 가락동 리어카포차의 `우리동네 1호점 프로모션`이 바로 그 것이다. 이번 혜택은 최소한의 인테리어만 갖추고 있으면 누구나 업종변경을 단행할 수 있는 조건을 제시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번 이벤트는 업종변경 창업주뿐 아니라 신규 창업주에게도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30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전액 면제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따라서 초기 오픈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다.
또한 가맹점의 무한 성장을 위해 가맹 기간 동안 1000만원 이상의 로열티를 전액 면제한다. 400만원 상당의 물류 상품권도 지원해 가맹점주 어깨를 가볍게 하는 것이 포인트다.
가맹점 오픈 홍보 지원도 이뤄진다. 블로그 체험단,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 등록, 오픈 홍보 이벤트 등 다채로운 맞춤형 혜택을 본사 차원에서 무상 지원해 창업 초기 매출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특히 업종변경이 시급한 예비 점주를 위해 추가 투자 없이 간판, 홍보물을 교체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최소 비용으로 빠른 업종전환을 개시할 수 있어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가락동 리어카포차는 지난 7월 서초동 우성아파트 인근에 첫 시작을 알린 후 일찌감치 강남 맛집으로 이름을 올리면서 주목을 받았다. 옛 포차의 감성을 간직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맛있는 음식, 술맛나는 분위기를 두루 갖춰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가락동 리어카포차의 주요 메뉴는 멸치국수, 닭발, 전, 어묵탕 등이다. 마치 옛 시절 포장마차의 시그니처 메뉴를 연상케 하는 메뉴 구성 덕분에 아련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아날로그적인 감성으로 4050은 물론 20대에게도 신선함을 안겨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가락동 리어카포차 관계자는 "업종전환을 하고 싶지만 추가 인테리어 공사 비용이 부담스러워 망설이는 경우, 첫 창업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매출 걱정으로 고민인 경우, 창업 초기 비용이 부족해 걱정인 경우 이번 혜택이 직접적인 도움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저녁 또는 24시간 등으로 영업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상권에 따른 최적의 매출 달성을 위한 컨설팅도 별도 제공해 가맹점주 편의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