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쓰는 거니까”… 깐깐한 육아맘들이 선택한 아기물티슈는?

입력 2019-01-04 10:19  



최근 제품의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구매하는 똑똑한 소비자, 체크슈머(Check+Consumer)가 늘면서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유아용품 등 일상 속에서 주로 사용하는 생활 소비재 분야에서 이들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

특히 유아용품은 아이에게 직접 사용하다 보니 안전성에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 그 중에서도 이슈가 되는 품목은 아이 피부에 직접 닿는 아기물티슈. 국민청원 안전검사제 대상 1호로 선정될 만큼 엄마들이 성분을 가장 따져 보는 유아용품 중 하나다. 그럼 깐깐한 육아맘들이 인정한 아기물티슈는 무엇일까?

베이비뉴스가 지난 11월 2853명의 육아맘 및 예비맘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아기물티슈 베베숲이 53%라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2년 연속 물티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물티슈는 엄마들이 육아를 하면서 수시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브랜드 선호도가 비교적 직관적으로 나타났으며, 생리대 파동 이후 화학성분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찾고자 하는 육아맘들의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그렇다면 엄마들이 베베숲 물티슈를 선호하는 `진짜`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그 답은 `안전성`과 `품질`에서 찾을 수 있다.

■ 안전성 검증 받은 순한 아기물티슈
아기물티슈는 영유아 때부터 매일 같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아기 얼굴과 입, 피부 등 민감하고 연약한 부위에 직접 닿는 만큼 조금이라도 유해한 성분은 없는지 꼼꼼히 따져 보기 마련이다.

베베숲은 지난해 국민청원 안전검사제인 미생물 기준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을 통한 성분 조사 테스트에서도 파라벤 등 12가지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또 전세계 100여개국 1,000여개 지역에서 시험소를 운영하는 글로벌기업 인터텍으로부터 `물보다 자극 없는 물티슈`로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받았고, 국내 피부자극 테스트 결과에서도 `피부자극 0.0`이라는 결과를 얻어낸 바 있다.

이처럼 공신력 있는 기관의 성분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 받은 베베숲은 그 간의 각종 유해 화학물질 이슈에서 언급되지 않은 안전한 브랜드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23년의 노하우로 연구부터 생산까지 직접 관리·운영
베베숲 물티슈가 가진 차별점은 또 있다. 연구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베베숲에서 직접 관리하고 운영한다는 점이다.

24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아기피부연구소에서는 제품 성분, 원단 등 아기 피부에 가장 안전하고 자극 없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전문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1995년 물티슈 제조기업에서 출발한 베베숲은 그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OEM 방식이 아닌 자체공장에서만 자사제품을 생산한다. 또 생산 후 바로 출고하지 않고 5일간의 에이징을 거쳐 제품의 이상유무를 꼼꼼히 파악하는 등 엄격하고 철저한 품질 관리를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베베숲은 제품의 연구·개발 단계는 물론 물티슈의 주요 성분인 정제수 관리와 핵심성분 제조, 제품 생산 후 품질 검사까지 통일된 시스템 하에 일괄 운영하기 때문에 더욱 체계적이고 꼼꼼한 관리가 가능하다.

베베숲 관계자는 "베베숲의 브랜드 철학은 `아기가 안전하고 엄마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23년간 끊임없이 연구하며 달려왔다"고 밝히며 "최근 각종 생활용품에서 검출되는 유해 화학성분 이슈로 소비자들의 불신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많은 고객 분들이 품질 좋고 안전한 베베숲 물티슈를 믿고 구매해주시는 것 같다"고 1위 선정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베베숲은 고객들의 큰 사랑에 힘입어 최근 기네스북 등재를 대행하는 한국기록원(KRI)를 통해 2016~2017 시즌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기 물티슈`로 공식 등재되었으며, 주력 제품인 아기물티슈 외에도 아기 엉덩이 크림인 범범크림, 핸드워시, 손소독제, 모기 기피제 등 건강한 아기 피부를 위한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또 SAFE-B 프로젝트라는 이름 하에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데, 매년 말 이른둥이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하는 `이른둥이 에디션`의 경우 전 제품 완판 될 정도로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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