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2019년 첫 신곡 'I'M OK' 7일 공개

입력 2019-01-07 09:16  




아이콘이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하며 새해에도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7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이콘 리패키지 앨범 발매 D-DAY 포스터를 공개했다. 차량이 폭발하며 화염에 휩싸이는 강렬한 이미지의 포스터는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콘의 리패키지 앨범 iKON NEW KIDS REPACKAGE `THE NEW KIDS`는 오늘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NEW KIDS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NEW KIDS: BEGIN`과 정규 2집 `RETURN`, `NEW KIDS: CONTINUE`, `NEW KIDS: THE FINAL`에서 팬들에게 사랑받았던 곡을 포함해 타이틀곡 `I`M OK`가 수록돼 총 23곡으로 채워졌다.

`I`M OK`는 영화 대사의 독백 같은 가사와 감성을 자극하는 마이너 스케일의 팝곡이다. 비아이와 함께 퓨쳐바운스가 작곡하고, 비아이·바비와 김종원 작가가 작사에 참여했다.

비아이는 작곡가로서 `I`M OK`와 관련해 "힘들 때 `괜찮냐`고 하면 더 힘들어지고, 울고 싶을 때 `울지 말라` 그러면 더 울고 싶은 사람의 마음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작사에 힘을 보탠 바비는 "쉬운 멜로디가 강점이다.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만한 가사로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귀띔했다.

`I`M OK`는 리패키지 앨범 발매 전인 지난 6일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앵콜 콘서트에서 첫 선을 보여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공연장을 가득채운 팬들은 `I`M OK` 뮤직비디오가 나오자 열렬한 함성으로 아이콘의 2019년 첫 신곡을 반겼다.

아이콘은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I`M OK`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 관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아이콘은 지난해 `사랑을 했다` `죽겠다`, `이별길`을 발표해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을 받으며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대상인 `올해의 베스트송`을 받았고, 비아이는 송라이터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 개최된 `제 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는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의 주인공이 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