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 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 등은 마텔이 K-팝 밴드 방탄소년단의 공식 인형 컬렉션을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고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텔은 이를 위해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포괄적이고 전 세계적인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올여름 출시될 인형은 방탄소년단의 멤버 7명을 이들의 뮤직비디오 `아이돌`에 나온 모습 그대로 재현한 형태가 될 예정이다.
마텔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은 나이와 문화, 언어를 초월한 팝 문화의 음악 현상"이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마텔은 전 세계의 수백만 명에게 이 그룹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글로벌한 매력을 지닌 저명한 프랜차이즈와 협업하는 것은 우리 전략의 초석"이라며 "우리의 창의적 전문성을 고려할 때 방탄소년단 기념품을 만드는 데는 우리가 최적"이라고 덧붙였다.
마텔의 주가는 방탄소년단 인형 출시 소식 발표 다음 날인 7일 9% 가까이 뛰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미국 빌보드 톱 200 순위에서 1위에 등극한 첫 한국 밴드로 기록됐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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