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 `골목식당`이 시청률 10% 벽을 넘어섰다.
1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방송된 `백종원의 골목식당` 시청률은 10.2%-10.4%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대한 관심은 어느 때보다 최고조에 이르렀다.
요식업계를 대표하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열정적인 사업 노하우 전수와 제작진의 극적인 연출 기술이 만나 지난해 시간대 변경 후 승승장구 중이다.
포방터 시장 편은 특히 홍탁집 아들의 태도 논란이 불거지며 시청자의 이목이 본격적으로 쏠렸다. 이 시기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백종원에 대한 비판의 수위를 높이면서 프로그램은 오히려 마케팅 반사이익을 얻기도 했다.
그러나 이러한 논란들이 청파동 골목 편에서는 긍정적인 효과보다는 부정적인 효과로 더 크게 작용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고로케 가게는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 아니라 프랜차이즈라는 의혹에 휘말리고, 피자 가게는 방송 내용과 달리 주인이 건물과 고급 외제 차를 소유했다는 논란까지 불거지면서 `영세상인 살리기`라는 프로그램 기획의도가 의심받는다.
`골목식당` 제작진은 "사전 조사할 당시 고로케집은 다른 식당들처럼 임대료를 내는 일 매출 10만원 내외의 영세 식당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런데도 논란이 쉽게 가라앉지 않자 제작진은 전날 방송에서 고로케 가게 분량을 `통편집`하는 것으로 시청자들의 분위기를 살피는 모습을 보였다.
논란과 함께 시청률 10%를 돌파한 `골목식당`이 처음 맞은 큰 위기를 어떻게 돌파할지 시청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골목식당 고로케 통편집 (사진=SBS)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