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는 2019년부터 고객이 직접 만든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의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합니다.
롯데e커머스는 지난해 11월 중순, ‘롯데닷컴 즐거운 첫인상 만들기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한 달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120여개 팀이 참여해 5~7초 길이의 소개 영상을 출품했습니다.
롯데e커머스는 재미, 아이디어, 중독성,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총 12편의 수상작을 선정,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습니다. 1등 수상작은 롯데닷컴의 상징인 ‘닷(.)’을 공으로 재치있게 표현한 영상이 선정됐으며, 2등은 롯데닷컴의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애니메이션으로 잘 표현한 영상이 선정됐습니다. 12개의 수상작은 유튜브(https://youtu.be/yzYRVmE5XrA)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이재훈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플랫폼1부문 상무는 “고객이 직접 만든 영상을 활용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회사를 소개하자는 취지로 이번 공모전을 진행했다”며, “향후에도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