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에 나섭니다.
앞서 FIFA 월드컵, UEFA 유로파 리그, 미국 프로농구협회(NBA) 후원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친 기아차는 이로써 e-스포츠 후원에도 진출하게 됐습니다.
기아차는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2019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독점 메인 스폰서 타이틀을 획득하게 됩니다.
롤(LOL)은 매월 1억 5천만 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의 하나로 14개의 리그가 성황리에 운영 중입니다.
그 중도 유럽 리그는 작년 한 해에만 8천1백만 명이 시청하는 등 규모가 가장 큰 리그 중 하나로 꼽힙니다.
메인 스폰서는 중계방송 로고 노출과 시즌 별 경기 관람 입장권, 결승전이 열리는 경기장 내 홍보 부스 운영 등의 권리를 갖습니다.
기아차는 e-스포츠 부분에서의 후원을 통해 젊은 고객과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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