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첫 주 2만 대 '흥행돌풍'…누가 샀나 봤더니

입력 2019-01-20 10:22   수정 2019-01-20 13: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현대자동차가 작년 말 국내에 출시한 팰리세이드가 40대와 남성구매자들의 지지에 힘입어 초반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0일 현대차그룹이 발표한 소비자데이터에 따르면 팰리세이드는 사전계약 첫날부터 8일 만에 총 2만506대가 계약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남성 고객의 비율은 85.2%로, 여성 고객 비율 14.8%에 비해 여섯 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팰리세이드보다 한 등급 아래인 싼타페(TM)의 남성 고객 비율은 80.5%, 베라크루즈의 남성 고객 비율은 79.1% 수준이다.


구매자들의 연령대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40대가 중심을 이뤘다.


남성 계약자 가운데 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7%로 가장 높았고, 50대가 26.9%로 그 뒤를 이었다. 30대와 60대의 비율은 각각 21.2%, 12.8%로 나타났다. 여성 계약자 가운데서도 40대가 3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50대 26%, 30대 24%, 60대 13.3% 순으로 집계됐다.


국산 대형 SUV 사이에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한 연령대별 선호도 또한 40대에서 가장 두드러졌다. 싼타페(TM)는 30대와 40대, 50대에 걸쳐 선호도가 약 25%대로 고르게 분포한 반면, 팰리세이드는 30, 40대의 선호도가 각각 36.5%와 21.6%로 확인됐다. 50, 60대 이상은 각각 26.8%와 12.8%의 소비자가 국산 대형 SUV 가운데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했다.


기존에 현대차를 보유한 소유주가 현대차를 재구매하면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한 소비자의 15%는 `30대에 준중형 승용차 구매 후 40대에 대형 SUV가 필요해진 학부모 층`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 고객들이 남긴 댓글을 살펴보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패밀리`(가족), `여행`, `아빠`였다"며 "디자인, 강력한 성능, 넉넉한 실내, 풍부한 편의장치 등으로 남성과 아빠들의 관심이 쏠린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