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현대차그룹이 발표한 소비자데이터에 따르면 팰리세이드는 사전계약 첫날부터 8일 만에 총 2만506대가 계약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남성 고객의 비율은 85.2%로, 여성 고객 비율 14.8%에 비해 여섯 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팰리세이드보다 한 등급 아래인 싼타페(TM)의 남성 고객 비율은 80.5%, 베라크루즈의 남성 고객 비율은 79.1% 수준이다.
구매자들의 연령대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40대가 중심을 이뤘다.
남성 계약자 가운데 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7%로 가장 높았고, 50대가 26.9%로 그 뒤를 이었다. 30대와 60대의 비율은 각각 21.2%, 12.8%로 나타났다. 여성 계약자 가운데서도 40대가 3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50대 26%, 30대 24%, 60대 13.3% 순으로 집계됐다.
국산 대형 SUV 사이에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한 연령대별 선호도 또한 40대에서 가장 두드러졌다. 싼타페(TM)는 30대와 40대, 50대에 걸쳐 선호도가 약 25%대로 고르게 분포한 반면, 팰리세이드는 30, 40대의 선호도가 각각 36.5%와 21.6%로 확인됐다. 50, 60대 이상은 각각 26.8%와 12.8%의 소비자가 국산 대형 SUV 가운데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했다.
기존에 현대차를 보유한 소유주가 현대차를 재구매하면서 팰리세이드를 선택한 소비자의 15%는 `30대에 준중형 승용차 구매 후 40대에 대형 SUV가 필요해진 학부모 층`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 고객들이 남긴 댓글을 살펴보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패밀리`(가족), `여행`, `아빠`였다"며 "디자인, 강력한 성능, 넉넉한 실내, 풍부한 편의장치 등으로 남성과 아빠들의 관심이 쏠린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