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붕따우, '제2의 다낭' 개발 예감

입력 2019-02-11 09:09  

    <앵커>

    베트남 투자 가이드 시간입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북미정상 회담 개최 예정지로 베트남 다낭이 거론되고 있는데요.

    오늘(8일)은 베트남 대표 리조트 관광단지인 다낭처럼 향후 개발될 예정인 붕따우 지역의 투자 유망 단지를 살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붕따우가 투자 지역으로 유망하다는 내용은 지난 번 이 시간을 통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현장을 직접 다녀온 K-VINA비즈센터 장연주 컨설팅 팀장으로부터 생생한 소식 들어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질문 1> 장 팀장님, 안녕하세요? 붕따우 지역 직접 둘러보시니까 어떠신가요?

    <답변>

    베트남 호치민 공항에서 약 80km 정도 떨어진 붕따우는 오토바이로 붐비는 복잡한 호치민과 하노이 도시에 비해 굉장히 여유롭고 쾌적했습니다.

    붕따우 해안선 약 300km 중 156km가 앞으로 해수욕장으로 형성된다고 하는데요.

    붕따우에 대한 개발수요와 관심이 높아서 이미 붕따우 해안도로에는 고급 리조트 개발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베트남 다낭 여행을 많이 다녀서 다낭과 비교를 한다면, 붕따우는 아직 다낭과 같이 대규모 리조트 개발이 많이 이뤄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향후 다낭과 같은 휴양 관광지로 모습을 갖춰갈 예정인데요.

    그만큼 투자처로서는 상당한 매력을 갖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이미 베트남 현지인들은 주말여행으로 붕따우를 많이 찾고 있는데요.

    그 이유를 이번에 피부로 아주 잘 느끼게 됐습니다.

    <질문 2> 붕따우 지역에서 사실상 외국인에게 처음으로 분양하는 붕따우 게이트웨이 아파트 단지 둘러보셨는데, 게이트웨이 아파트 어떻게 보셨나요?

    <답변>

    붕따우 게이트웨이 아파트 인기에 대해서는 직접 가보니 더욱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현지인들 얘기로는 이미 작년 오픈과 동시에 1,000세대 분양이 완료되었고, 그 외 중국인들도 한번에 40-50채씩 분양 받는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바다와 골프장이 인접해 있어 휴양에도 적합하지만 인근거리에 롯데마트와 각종 필요 시설물들이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성까지 갖췄습니다.

    또 개발 중인 아파트 단지 바로 옆에 이미 2017년 입주 완료된 피닉스 아파트 1,200세대가 있어서 게이트웨이 세대까지 합치면, 약 3,000세대 정도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이 되는 셈입니다.

    앞으로도 바우쭝 문화도시개발 등 여러 가지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되면 '게이트웨이'는 붕따우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입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 상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질문 3> 게이트웨이 현지 모델하우스도 보시고 직접 현장 상담이나 계약 상황 등도 보셨을텐데, 현지 진행되는 분위기와 최신 소식도 전해주시죠.

    <답변>

    네, 우선 현장 시공은 시행사인 DIC의 계획대로 27층까지 골조공사가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현장 투어에 제가 직접 참여를 했는데요. 모델하우스를 살펴 본 뒤에 실제로 층별로 올라가서 공사 진행 현황을 직접 확인하며 궁금한 사항들을 현장에서 바로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함께 동행한 투자자들의 경우 별 문제없이 상당수가 분양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 진행은 DIC그룹 현지 직원분들 안내에 따라 단지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들은 뒤 이뤄졌구요.

    전체적으로 계약 진행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로 다소 간단한 편이었습니다.

    <질문 4> 국내 투자자분들이 동행해서 같이 보셨다고 얘기 들었습니다. 국내 투자자분들이 주로 궁금해하시고 질문하시는 내용들은 어떤 게 있었나요?

    <답변>

    네, 우선 국내 투자자분들이 가장 우려하셨던 점은 해외 투자에 대한 불안감이었습니다.

    투자여행에 참여하신 분들은 이미 사전 세미나를 통해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한 뒤 가셨지만, 여전히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전까지는 대부분 투자 확신을 힘들어 하셨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공사 현장과 모델하우스, 주위 환경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뒤에는 모두 투자 안정성에 대한 강한 확신으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붕따우 지역에서는 정말 가는 곳 마다 시행사인 DIC그룹의 이미 완공된 건물들을 쉽게 볼 수 있었기에 베트남 내 DIC그룹의 인지도를 더욱 크게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 5> 개인적으로 장 팀장님은 베트남에서 유학하시고 오래 지내셔서 현지 사정을 잘 아실텐데요.

    베트남 붕따우와 게이트웨이 아파트 단지의 투자 메리트는 뭐라고 개인적으로 보십니까?

    <답변>

    제가 있었던 지역은 북부의 하노이지역인데요.

    하노이는 습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데 붕따우는 연평균 27도에 전혀 습하지 않고 기분 좋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호치민과 하노이 도시와는 달리 여유롭고 쾌적해 힐링하기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붕따우 게이트웨이는 5천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부터 시작해서 1억 미만의 소액투자가 가능하기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기존 진출 기업들인 포스코, CJ, 롯데, 효성 외에 많은 한국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인근 지역에 진출하고 있어서 주택 수요 증가가 쉽게 예상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도 직주근접 즉, 직장과 거주지역이 가까운 곳이 투자 메리트가 있듯이 게이트웨이는 향후 직주근접의 장점 그리고 관광리조트 단지 입지라는 장점까지 더해 우려하는 투자 리스크가 별로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또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원룸의 구조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시원하게 설계 된 구조였고 관광객들을 상대로 임대를 하면 수요가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외에 투룸, 쓰리룸, 펜트하우스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해서 직장인 수요와 함께 가족 단위 휴양 수요까지 염두에 들 수 있고, 본인의 해외 세컨 하우스로 이용하기에도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질문 6> 붕따우와 게이트웨이 단지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네, 2월 13, 15일 오후 2시 붕따우 투자여행 사전 출국세미나가 K-VINA 강남지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당 세미나는 붕따우 투자·방문 전 사전 리스크들을 점검하고,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통해 투자여행 참가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입니다.

    세미나에 참가하시면 붕따우 지역 투자에 대한 상세 안내와 함께 관심있는 분들의 투자여행 일정까지 함께 안내해 드리고 있어서 이 자리에 참여하시면 상세한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앵커>

    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제2의 베트남 다낭으로 개발될 예정인 붕따우의 유망 상품에 대해 살펴드렸습니다. K-VINA센터의 장연주 팀장이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