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해 각각 1,000억원대 이상의 매출을 기록해 명실상부한 상온 가정간편식(HMR) 대표 제품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 4월 출시된 햇반컵반은 첫해 190억원 매출에서 2016년 520억, 2017년 820억, 2018년 1,050억으로 3년 9개월 만에 연매출이 5배 이상 늘었고, 시장점유율도 지난해 닐슨 데이터 기준 70%로 선두를 공고히 지켰습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2016년 6월 출시 후 매출 140억원에서 2017년 860억, 2018년 1,280억원으로 30여개월 만에 10배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역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측은 "편의성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 두 제품이 독보적인 맛 품질 차별화로 HMR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높아진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켰기 때문"이라며, "장기간 상온 보관이 가능하면서도 기존 상온 레토르트 제품에 비해 원물의 식감이나 맛을 제대로 구현하고 합리적 가격대로 제대로 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폭발적 호응을 얻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올해 햇반컵반 매출은 전년 대비 25% 성장한 1,300억원, 비비고 국물요리는 40% 성장한 1,8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주은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상무는 "HMR의 일상식화와 함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도 변화하고 있는데 특히 최근 상온 HMR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라며, "기존 간편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맛 품질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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