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는 20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대만 패밀리유한회사, 패밀리마트 물류 자회사 일익유한회사, 글로벌 통관 기업 ACS월드와이드익스프레스와 한국-대만 전자상거래 배송 경쟁력 강화를 위한 4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24와 3개 기업은 분야 별 인프라와 노하우를 교류해 신속하고 정확한 대만 내 편의점 택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대만 고객이 원하는 패밀리마트에서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카페24는 ▲수령지 선택이 가능한 대만 편의점 지정 기능 개발 및 솔루션 연동 ▲통관기업인 ACS월드와이드익스프레스는 원활한 수입통관 진행 ▲ 패밀리마트 물류 자회사 일익유한회사는 지정된 현지 패밀리마트 점포로 빠른 배송을 지원합니다.
카페24에 따르면 대만은 온라인 상품 구매 시 편의점 택배 수령 비중이 82.4%에 달하는 국가인 가운데 패밀리마트는 대만 전역에 3350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업계 점유율은 30%가 넘습니다.
협약에 참석한 진완양 패밀리마트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부 본부장은 “카페24와 파트너십으로 패밀리마트 내 배송 물량을 늘리고 대만 고객이 한국 쇼핑몰 제품을 손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대만 편의점 택배를 시작으로 온라인 쇼핑몰의 대만 배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며 “한류 영향으로 성장하고 있는 쇼핑몰의 대만 온라인 수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