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190314/B20190314160106533.jpg)
보육과 육아에 특화된 평면과 커뮤니티, 프로그램 제공하는 민간임대아파트
맞벌이 부부를 위한 `All day care` 보육 프로그램 도입으로 입주자 만족도 극대화
교육열이 높기로 유명한 경기도 일산에서 처음으로 보육특화 단지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HDC민간임대주택1호리츠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경기도 일산동구 중산동 일원에서 신개념 보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일산2차 아이파크`의 홍보관을 지난 8일 오픈했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9층, 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14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보육에 특화된 평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임대아파트라는 점에서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일산 첫 보육특화 아파트답게 단지 곳곳에서 아이와 엄마를 배려했다.
우선, 육아기 가정을 위한 맞춤형 평면을 선보인다. 공급 가구 전체를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한 이 단지는 판상형 설계와 4~5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섬세한 설계까지 더했다. 침실과 침실, 거실과 침실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무빙월 도어`로 설치되며, 현관에는 유모차를 수납할 수 있는 별도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일부 평면에서는 테라스도 설치된다.
육아와 보육에 특화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유아 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단지 내 영어놀이학교를 운영하며, 맞벌이 부부를 위해 예체능 활동, 야간놀이, 키즈수영 등 원스톱 보육·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All day care`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썬큰광장, 키즈 수영장, 키즈 카페 등 다양한 보육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엄마와 아빠를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에서는 그룹 PT와 GX, 요가 등 각 종목별 전문 강사진에게 헬스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거 여건도 우수하다. 경의중앙선 풍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약 32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고양IC와 자율로JC를 통해 여의도와 상암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수월하다. 향후 GTX A노선, 대곡~소사선,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 단지는 일산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일산 3지구에 조성돼 이미 완성된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인근 이마트 풍산점이 위치하며,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 등도 가깝다. 뿐만 아니라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일산호수공원과 일산문화공원, 정발산공원은 물론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CGV, 라페스타 등 주요 편의시설도 차량으로 1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자녀 안심 통학도 가능하다. 하늘초등학교, 모당초등학교, 안곡중학교, 안곡고등학교 등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일산신도시 교육 1번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도 인접하다.
민간임대아파트로 분양되는 `일산2차 아이파크`는 안정적인 정주여건도 보장한다. 8년 임대로 이사 걱정 없이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또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06 풍산프라자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8월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