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 음유시인 이적이 오는 22일 오후 6시 새 앨범 발표를 앞두고 타이틀곡 `숫자`의 두 번째 티저영상을 공개한다.
21일 오후 7시에 공개되는 앨범 `흔적 part 2`의 타이틀곡 `숫자`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은 감성적인 기타연주와 멜로디, 영상미로 채워졌다.
창밖을 바라보는 여자의 옆 모습으로 시작되는 이번 티저영상은 스마트폰이 아닌 폴더폰의 등장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떠오르게 한다. 이어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이 모두 숫자로만 남은 것 같아 생각을 멈추려고 해봐도’ 가사와 멜로디는 그만의 감성을 한껏 담아내 곡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지난 13일 자신의 SNS와 소속사를 통해 예고한 바와 같이, 이적의 새 앨범 `흔적 part 2`에는 아름다운 두 곡의 포크송 `숫자`와 `하필`이 수록된다. 이적은 발표하는 곡마다 자신만의 화법과 감성으로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어 신곡에 대한 귀추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이적의 `흔적 part 2`는 대가의 포크, 새로운 시대의 포크 문법을 보여준다는 평가다. 사랑의 아픔을 이적이 노래할 때, 언제나 그 누구와도 다르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적은 대극장과 소극장을 오가는 국내 유일의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해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적의 새 앨범 `흔적 part 2` 타이틀곡 `숫자`의 두 번째 티저영상은 21일 오후 7시에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