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쓰리디팩토리와 MOU..."VR B2B 유통사업 첫 발"

입력 2019-03-24 09:00  


KT는 VR 체험존 프랜차이즈 사업자인 쓰리디팩토리와 VR 플랫폼 및 콘텐츠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내일(25일)부터 쓰리디팩토리가 보유한 VR 체험존에 KT의 VR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KT에 따르면 쓰리디팩토리는 VR 체험존 사업을 하는 국내 대표 VR 기업으로, 현재 전국에 60여개의 ‘캠프VR’과 ‘VR플러스’ 직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캠프VR’ 일산점을 시작으로 경주점과 대구점 등 대표 매장 10곳에 KT 플랫폼과 콘텐츠를 우선 적용할 계획입니다.

KT는 지난해 3월부터 도심형 VR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브라이트’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과 확보한 VR 플랫폼과 콘텐츠를 기업용 VR 패키지로 개발해 이번 ‘캠프VR’에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캠프VR’을 시작으로 VR 프랜차이즈 사업자뿐 아니라 대형마트, 리조트 등 대형 집객 시설을 보유한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VR 플랫폼과 콘텐츠 유통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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