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인증 IT·SW 전문교육기관 ‘구트아카데미’에서는 오는 4월 중 선착순 30명 정원 개강으로 초보자·숙련자 무관하게 자바프로그래밍(JAVA)과 빅데이터분석(BIGDATA)을 한 번에 배울 수 있고, 이를 통해 ‘자바&빅데이터 개발자’로의 취업이 가능한 ‘자바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분석 개발자 양성과정’ 개강 소식을 29일 밝혔다.
현재 디지털화·IT정보화 사회가 도래됨에 따라 필연적으로 제4차 산업혁명관련 산업이 국가산업 전략의 중심이 되었다. 컴퓨터프로그래밍·빅데이터·IoT 기술 등의 인공지능 로봇기술로도 대변할 수 있는 제4차 산업혁명은 빅데이터분석가(빅데이터전문가) 및 자바스크립트 등 인공지능범용기술전문가와 같은 다양한 직업군을 양산하며 IT취업시장을 확산하고 있다.
‘구트아카데미’에 따르면 금번 양성과정은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과정인 만큼 단순히 교육수료에 그치지 않고 수료 후 최소 6개월 이상 취업컨설팅, 취업특강, 취업포트폴리오작성 및 모의면접실시, 연계된 다수의 IT기업에 취업추천 등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이 전폭적으로 지원된다. 또한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중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써 국비지원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고, 매월 최대 40만원까지 국가지원교육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웹개발자 및 빅데이터분석가 등으로의 취업을 위한 금번 ‘자바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분석 개발자 양성과정’은 오는 4월 개강일 부터 6개월 간 총 1,000시간으로 진행되며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개발과 MySQL 등의 DBMS·SQL 구문 활용, 웹 애플리케이션개발과 패턴 및 아키텍처 학습,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개발과 데이터크롤링 기법, 빅데이터 분산파일(하둡파일) 시스템 활용과 맵리듀스 및 스파크를 사용한 데이터솔루션처리, NoSQL 데이터베이스 및 파이썬(python) 언어 활용 등이 교육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고용노동부 국비무료교육 중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으로써 실업자내일배움카드신청발급(구직자내일배움카드신청) 후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 및 훈련수당 제공이 가능하며,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고용노동부직업훈련 HRD-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트아카데미’ 관계자는 “현재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 80% 이상이 자바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고 있고, 현재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가 운영될 정도로 IT관련 산업은 국가산업 전력에 중심에 있다. 이에 4차 산업 핵심기술 중 하나인 프로그래밍언어와 빅데이터 분야 취업시장이 활성화된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금번 교육은 이러한 산업시장 동향을 반영해 취업에 꼭 필요한 핵심 기술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웹 개발자나 빅데이터 분석가 취업이 가능토록 교육수료 후 6개월 이상 전폭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수료생들에게 제공되는 취업지원혜택으로 1:1맞춤 취업컨설팅제공, 현재 IT취업시장에서 각광받는 일본IT기업으로 일본취업기회 제공, 본원협약기업 등 다양한 기업으로 훈련생추천·면접기회 제공 등 다양한 취업지원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30명 선착순 정원으로 운영되는 본 양성과정이므로 정원마감 전 빠른 문의와 접수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구로디지털단지 구트(GOOTT)아카데미의 ‘자바기반 빅데이터 플렛폼구축 및 분석개발자 양성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트아카데미’ 홈페이지나 유선상담으로 확인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