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및 유해세균 차단 기능 인정받아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으로 선정
미세먼지가 연일 극심해지는 가운데 (주)예다지(대표 최옥철)의 기능성도어가 실내 공기 질 향상에 도움을 주며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2월 15일부터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될 정도로 국내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에도 실내 환기를 자제하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지만, 외부 공기가 유입되지 않아 실내 먼지가 쌓이는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 또한 증가하는 중이다.
한국원적외선협회(KIFA)에서 테스트를 거쳐 그 효과를 인증 받은 (주)예다지의 `기능성 항균 도어`는 항균, 탈취, 음이온, 원적외선, 항곰팡이 등 5가지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공기 중 미세먼지와 유해 세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해당 도어에 적용된 음이온 발생 기능은 산림욕을 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면역력 증가, 혈액정화에 도움을 주고, 원적외선 방출 기능은 체내 노폐물 제거, 세포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항균효과는 백선균이나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 완화에 도움을 주며, 피톤치드 효과로 약 90%에 이르는 진드기 감소 효과도 제공한다.
한편 (주)예다지는 지난 2018년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에도 선정됐다.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은 인지도 높은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로, 선정된 브랜드는 제품 홍보 및 판매 시 품질우수 지정마크(QR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주)예다지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건강한 일상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기능성 도어가 출시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력과 장인정신으로 `아름다운 문`을 만드는 종합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의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예다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