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그룹 아이즈원(IZ*ONE)이 연일 역대급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1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발표한 14주 차(2019.3.31~2019.4.6) 가온 주간차트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와 타이틀곡 ‘비올레타 (Violeta)’는 각각 앨범차트, 소셜차트 1위에 랭크됐다.
아이즈원은 이번 앨범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를 아우르는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1일 발매된 ‘하트아이즈(HEART*IZ)’는 역대 걸그룹 중 최초로 13만 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 저력을 발휘, 공개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 돌파에 성공한 타이틀곡 ‘비올레타 (Violeta)’ 뮤직비디오는 2000만 뷰 돌파를 향해 달리고 있다.
이어 ‘하트아이즈(HEART*IZ)’는 일본 최대 음반판매량 집계 사이트 오리콘 해외 앨범 4월 첫째 주(2019.4.1.~2019.4.7) 주간 앨범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최상위 5위권 내 유일하게 진입한 국내 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놀랍다.
뿐만 아니라 일본 타워레코드 전 매장 종합 앨범 주간 차트(2019.4.1.~2019.4.7.)에서도 전체 2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그룹의 위상을 다시 한번 뽐냈다.
또 아이즈원은 지난 9일 컴백 9일 만에 ‘비올레타 (Violeta)’로 SBS MTV ‘더쇼’에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고,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도 잇따라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한편,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로 K팝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아이즈원은 타이틀곡 ‘비올레타 (Violeta)’로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