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초코파이’가 중국 대표 기업 브랜드 연구 기관인 씨에이치앤브랜드(Chnbrand)가 발표하는 ‘2019년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C-BPI)’ 파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176개 품목 8천 7백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충성도, 선호도, 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입니다. 평가 지수가 높을수록 구매와 입소문으로 직결돼 브랜드의 성장성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오리온은 1000점 만점에 654점을 받았습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25년 넘게 중국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친근감을 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며 “뛰어난 맛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낳은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