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유승우가 새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유승우의 새로운 정규 2집 `YU SEUNG WOO 2`(유승우2)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노란색의 산뜻한 배경에서 유승우로 짐작되는 화이트 티셔츠를 입은 남자가 등장,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 시선을 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의 나`를 비롯해 `그대로`, `어릴적엔`, `동네`, `그대 (Feat. 민서)`, `내일`, `He ha!`, `바람`, `Good Night`, `꿈` 총 10곡이 포함됐다.
타이틀곡 `너의 나`는 유승우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특유의 어쿠스틱하고 매력적인 보컬을 바탕으로 더욱 깊고 성숙한 매력을 드러낼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유승우는 5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인만큼 `YU SEUNG WOO 2`의 전곡을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더불어 수록곡 `그대 (Feat. 민서)`는 다양한 장르와 콘셉트의 음악으로 사랑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민서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색다른 매력을 더했고, 싱어송라이터 루빈을 비롯해 Minken, 조성태, 이문기 등 실력파 프로듀서 진들이 앨범 작업에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바탕으로 유승우는 이번 앨범 `YU SEUNG WOO 2`에서 더욱더 다채로워진 그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유승우는 앨범과 OST, 콜라보 등을 통해 활발한 음악 활동을 지속해왔다.
지난 2013년 `헬로`로 데뷔한 이후 `나 말고 모두 다`, `예뻐서`, `뭐 어때`, `선`, `너만이`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해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2017년 발표한 미니앨범 `ROMANCE`에서는 수록 타이틀곡 `더 (PROD. 브라더수)`를 제외하고 전곡 자작곡을 포함시킨 데 이어 자작곡 `천천히`, `그대로`, `꿈`을 발표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 차근히 음악적 발전을 거듭했다.
또한 `또 오해영`과 `구르미 그린 달빛`,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 인기 드라마의 OST를 섭렵해 OST계 강자로 떠올랐으며, 2016년부터 시작된 단독 콘서트 <달달한 밤>을 브랜드화 하는 등 다재다능한 싱어송라이터로서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유승우는 오는 8일 두 번째 정규앨범 ‘YU SEUNG WOO 2’과 수록 타이틀곡 `너의 나`를 발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