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일본 싱글 2집 타이틀곡 `Candy Pop(캔디팝)`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의 `Candy Pop` MV는 지난 4월 30일 오후 11시 51분경 유튜브에서 1억뷰를 달성했다.
`Candy Pop` MV는 한국 가수의 일본 발매곡 중 유튜브 조회수 1억뷰 돌파의 역대 2번째 기록. 소녀시대의 `MR.TAXI(미스터 택시)` 이후 트와이스가 1억뷰 돌파를 차지하게 됐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트와이스의 일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Candy Pop` MV 1억뷰 돌파 기념 이미지를 게재하고 뜨거운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2018년 2월 공개된 일본 싱글 2집 타이틀곡 `Candy Pop`은 달콤하고 통통 튀는 매력이 가득한 곡으로 뮤직비디오도 상큼하고 발랄한 트와이스의 매력이 담겨 있다. 트와이스가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등장하는 MV는 애니메이션과 실제 세계를 오가는 색다른 연출로 시선을 모은 바 있다.
`Candy Pop` MV는 JYP의 수장 박진영이 직접 만든 스토리로 `캔디 나라에서 활약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트와이스가 외로워 보이는 한 여자아이를 본 후 이 아이를 보듬어주고 싶다는 마음에서 여러 가지 위험을 무릅쓰고 인간 세계로 넘어간다`는 내용을 담아 화제를 모았다. 또, 멤버 채영이 직접 그린 장난기 넘치는 그림들도 숨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 포인트를 더했다.
특히 포브스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 4월 22일 발표한 미니 7집 `FANCY YOU(팬시 유)` 타이틀곡 `FANCY(팬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기준 조회수 4210만뷰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FANCY` MV는 지난 2일 오후 2시 기준 7224만뷰를 넘어서며 활동곡 기준 `11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 수립을 목전에 두고 있다.
앨범 `FANCY YOU`는 걸그룹 최초로 초동 15만장을 돌파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트와이스는 국내서 데뷔 3년 6개월여만에 12장의 음반으로 375만장, 일본서 총 8장의 앨범 누적 출고량 약 238만장을 더해 한국과 일본서 총 613만여장의 음반 판매량을 돌파하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또 트와이스는 2019년 월드투어 `T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트와이스 월드 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로 북남미 4개 도시를 포함한 전 세계 9개 도시서 10회 단독 공연을 통해 원스(팬덤명)와 만난다. 이달 25일, 26일 양일간 월드투어 첫 개최지인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대망의 월드투어 첫 공연을 펼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