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19년 1분기 매출액 1,788억원, 영업이익 230억원, 당기순이익 184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1년 전보다 각각 5.8%, 5.3%, 6.5% 성장한 수치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897억원, 영업이익 18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수출과 면세 채널에서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을 견인, 1년 전보다 9.8%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은 화장품사업 브랜드 투자와 연구개발 확대로 1년 전보다 6.8% 감소했습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 891억원, 영업이익 4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헤어케어, 바디케어 등 개인용품의 비중 확대로 매출액은 1년 전보다 2% 성장했습니다. 또한 온라인 채널 비중 확대와 효율적인 비용 투입으로 영업이익도 크게 개선돼 1년 전보다 106.2% 증가했습니다.
애경산업은 대표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중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지난 1분기 태국과 베트남 현지 채널에 진출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루나 코어 핏 파운데이션’을 홈쇼핑에 선보이며 채널을 확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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