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이미 전산 시스템과 상품 구성, 판매전략 등에 대한 준비가 완료된 만큼, 금융투자협회의 약관 심사를 마치는 대로 이르면 6월 초에 발행어음 판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KB증권은 발행어음 판매 목표치를 연말까지 2조원 수준으로 설정했으며, 조달과 투자시장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발행어음 금리는 동일 등급 회사채 금리, 유사상품과 경쟁사 금리 등을 참고해 합리적 수준에서 결정할 예정입니다.
상품구성은 원화/외화 수시식, 약정식 상품을 비롯해 적립식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며, 일정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특판 상품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발행어음 사업은 자금부에서 사업관리를 담당하며, IB부문이 기업금융관련 업무와 부동산 자산의 운용을, IPS본부 내 상품기획부에서 판매와 마케팅을 맡을 예정입니다.
KB증권은 발행어음 상품을 WM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전략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며, 동시에 조달된 자금을 통해 기업들에게는 성장 단계별 맞춤형 IB솔루션을 제공, 기업과 동반성장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운용자산 리스크 관리는 자산별 포트폴리오 기반 운용정책을 수립하여 안정적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KB증권 관계자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에 이어 세번째로 발행어음 사업에 진출하는 만큼, 전사의 역량을 모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발행어음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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