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90523/B20190523110833210.jpg)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회장단 대표 (주)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김광열)가 주최하는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3 5회가 5월 14일 서울 더케이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전자응용 공작기계 전문 제조업체 (주)리젠아이를 이끄는 임채열 대표(이하 임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큰 관심을 모았다.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리젠아이는 휴대폰 수리 장비 및 도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무한한 가능성으로 넓고 치열한 휴대폰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리젠아이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표준화를 통해 업계 내 독보적인 경영 행보를 보이고 있기도 하다.
2005년 설립된 ㈜리젠아이는 파손된 스마트폰을 수리하고 데이터를 복구시키는 장비를 생산·제조하는 회사이며, 현재 전 세계 30여개 국 약 4,000개의 서비스 센터에 제품을 공급하며 리웍 시스템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리젠아이가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하는 리웍 스테이션 시스템은 휴대폰 분해와 조립에 필요한 도구와 장비, 그리고 SMT 칩 분해 장비를 통칭한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휴대폰에는 내장형 배터리와 방수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수리 시 커버 분리 및 조립에 있어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리젠아이는 정밀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개발을 숙명적으로 지속하고 있다.
임 대표는 어떤 제품이든 수리를 하는 장비들은 비슷하기 마련이므로 개발을 할 때에 해당 공정의 수리 기사들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동선이 무엇일지를 우선적으로 고민한다고 한다. 불필요한 동선을 최소화함으로써 제조 원가를 줄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는 소비자들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비용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게 임 대표의 이야기다.
그간 기존의 휴대폰 수리 업계에서는 작업자의 숙련도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기 때문에 개개인의 작업 컨디션에 따라 제품의 질이 일정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 ㈜리젠아이는 표준화된 작업 공정을 만듦으로써 동일한 품질의 완성품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리젠아이는 올해 동남아시아와 인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베트남의 경우 연간 2억 대 가량의 고성능 스마트폰을 생산하는 국가로, 많은 가능성을 품고 있어 ㈜리젠아이의 핵심 거점이 될 예정이다. 일본과 미국 기업이 출시하는 고성능 제품을 구입하는 데 망설이는 동남아시아 국가에게 선진국의 고성능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탑재했으면서도 보다 저렴한 공급가를 가진 ㈜리젠아이의 제품이 가격 경쟁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예측한 것이다. 품질의 표준화를 통해 저렴하면서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판로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포부다.
임 대표는 자신의 기업가정신을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의 신뢰’라고 소개하며 “임직원들에게 늘 입버릇처럼 ‘우리 고객이 우리에게 어렵고 불가능한 숙제를 줄 때 불평을 할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두 번 다시 주어지지 않는 독점적인 기회라고 생각하라’고 말한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더욱 엄격하고 치밀해진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충촉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청중들 앞에 다짐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90523/B20190523110929853.jpg)
‘시즌3 제5회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5월 24일(금) 오후 8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5월 25일(토) 오전 1시에도 방송될 예정이다. ‘김영세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강연과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강연,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