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가 첫 미국 쇼케이스 투어를 전회 매진시키고 성료하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으로 도약했다.
올해 1월 19일 태국을 시작으로 데뷔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UNVEIL TOUR `I am...`(언베일 투어 `아이 엠...`)`을 개최 중인 스트레이 키즈는 자카르타, 멜버른, 시드니, 마닐라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데 이어 최근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투어의 정점을 찍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4일과 15일(이하 현지 시간) 양일간 뉴어크 `New Jersey Performing Arts Center(뉴저지 퍼포밍 아츠 센터)`부터 17일 LA `Pasadena Civic Auditorium(패서디나 시빅 오디토리엄)`, 19일 휴스턴 `Revention Music Center(리벤션 뮤직 센터)`까지 총 4회에 걸쳐 단독 공연을 열고 현지 팬들에게 스트레이 키즈만의 매력을 전파했다.
이번 첫 미국 쇼케이스 투어는 3개 도시서 열린 4회 공연이 모두 매진을 기록해 주목받았다. 특히 뉴어크 공연은 티켓 예매 오픈 후 빠르게 매진돼 1회 추가 공연을 진행하기로 했고 이 역시 매진되면서 미국에서 차세대 글로벌 K팝 그룹으로 주목받는 스트레이 키즈의 위상을 증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투어에서 `Hellevator(헬리베이터)`, `District 9(디스트릭트9)`, `My Pace(마이 페이스)`, `I am YOU(아이 엠 유)`, `MIROH(미로)` 등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로 무대를 구성해 음악적 진정성을 높였다.
매 공연마다 특유의 활기찬 에너지와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현지 팬들을 열광케 했고, 이에 팬들은 각 지역별로 슬로건 이벤트를 다르게 준비해 스트레이 키즈 아홉 멤버들을 감동시켰다.
아울러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내 각종 주요 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자신들만의 음악 세계과 9인 9색 매력을 전 세계 팬들에게 알렸다.
iHeartRadio(아이 하트 라디오), Good Day New York(굿데이 뉴욕), BUILD(빌드), Dazed(데이즈드), NME(뉴 뮤지컬 익스프레스), Forbes(포브스), MTV, Tumblr(텀블러), Billboard(빌보드), Refinery29(리파이너리29), Tmrw, Entertainment Tonight(엔터테인먼트 투나잇), Buzzfeed(버즈피드), Young Hollywood(영 할리우드) 등 현지 주요 미디어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글로벌 성장세를 인정받았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가 직접 `미로(MROH)`퍼포먼스를 선보인 미국 FOX5 채널 모닝 토크쇼 `굿데이 뉴욕(Good Day New York)`은 "K팝 센세이션 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젊은 에너지와 뛰어난 재능을 지녔다"고 호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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