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으르렁’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

입력 2019-05-30 09:1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K-POP 킹’ 엑소(EXO)의 히트곡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3년 7월 31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는 지난 5월 29일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해 메가 히트곡다운 위상을 확인시켜 주었다.

이로써 엑소는 ‘Monster’, ‘CALL ME BABY’, ‘Ko Ko Bop’, ‘으르렁 (Growl)’ 등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중독 (Overdose)’, ‘늑대와 미녀 (Wolf)’, ‘Lotto’, ‘LOVE ME RIGHT’, ‘Tempo’, ‘Love Shot’까지 6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해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또한 ‘으르렁 (Growl)’은 2013년 8월 5일 발매된 엑소 정규 1집 리패키지 ‘XOXO (Kiss&Hug)’의 타이틀 곡으로, 발표 당시 국내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음은 물론,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대만, 홍콩, 태국 음반 차트 1위 등을 차지했으며, ‘멜론 뮤직 어워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골든디스크 어워즈’,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 각종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해 엑소의 초특급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