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이 새 자작곡으로 또 한 번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폴킴의 새 디지털 싱글 ‘헤어질 걸 알아’는 12일 현재(오전 9시 기준) 벅스, 지니, 올레, 엠넷, 네이버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그 외에도 소리바다 2위, 멜론 3위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 전부 최상위권에 안착, ‘믿고 듣는 뮤지션’답게 리스너들의 귓가를 성공적으로 사로잡았다.
이와 더불어 폴킴은 지난 11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헤어질 걸 알아’ 뉴런스페셜 영상을 업로드하며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헤어질 걸 알아’를 부르는 폴킴의 모습이 담겼다. 어딘가 쓸쓸함과 공허함이 뒤섞인 듯한 그의 표정과 담담하면서도 애틋한 목소리가 보는 이들을 음악 속으로 깊게 빠져들게 만든다.
‘헤어질 걸 알아’는 지난 1월 발표한 싱글 ‘초록빛’ 이후 폴킴이 약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새 자작곡으로, 이별을 경험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느꼈을법한 이야기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앞서 발표한 ‘너를 만나’, ‘초록빛’을 통해 잔잔하고 서정적인 발라드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신곡 ‘헤어질 걸 알아’는 무더운 여름 날씨와도 잘 어울리는 그루비한 비트, 한층 더 호소력 짙어진 폴킴의 보컬이 음악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특히 JTBC ‘비긴어게인3’에 폴킴과 함께 출연하는 가수 태연이 코러스로 깜짝 참여, 매력적인 보이스로 힘을 보태며, 듣는 이들의 고막을 사로잡았다.
한편, 신곡 ‘헤어질 걸 알아’를 통해 성공적으로 컴백한 폴킴은 각종 공연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