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190717/B20190717131432673.jpg)
직장인 10명 중 7명이 현재 사무실 환경에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취업포털 커리어가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현 직장 사무실 환경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답한 직장인은 70.1%에 달했다. 가장 만족스럽지 못한 사무실 환경은 `휴식을 취할만한 장소 미흡`이 40.9%로 가장 많았다.
또한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업무 공간이 성과 증진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자,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곳을 찾는 기업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직원들의 업무 환경 만족도는 편리한 출퇴근 길,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 그리고 차별화된 휴식 공간 등에 따라 달라진다.
여기에 탁월한 조망권을 갖춘다면 확 트인 시야를 통한 개방감으로 근무의 질이 확연히 높아질 수 있다. 특히나 한강 조망이 가능한 상품은 공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아 투자처로도 인기다.
최근 분양을 앞둔 안강개발의 `한강 DIMC`가 주목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한강 DIMC`는 서울은 물론 각 지역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교통망을 가지면서도 다양한 편의 시설, 휴게 공간이 마련되고, 한강 조망까지 가능한 입지를 꿰찼다.
`한강 DIMC`는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자리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에 연면적은 24만 9,769㎡로 63빌딩(연면적 16만 6,000㎡)의 1.5배 수준이다.
`한강 DIMC`가 들어서는 지금지구는 다산신도시 중에서도 교통의 요지로 꼽힌다. 먼저 수석호평간 고속도로의 수석IC와 맞닿아 있어 동북권의 산업단지와 연계가 편리하고,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잠실까지 15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서울양양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가 가까워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외곽까지 빠르게 접근 가능하다. 사업지 남쪽으로는 강동대교가 자리한다.
이 외에 출퇴근 셔틀버스 운영 계획도 갖추고 있어 직원들의 높은 편의가 기대된다. 주차 공간은 법정 대비 200% 수준으로 넉넉히 제공된다.
추가로 2025년 개통하는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수혜도 누리게 된다. 오는 2022년이면 지하철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B노선 평내호평역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하남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계획) 신설도 검토 중에 있다.
여기에 3기 신도시 `왕숙신도시`가 직선거리 약 2km 내외로 인접해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 왕숙신도시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진건읍, 양정동 일원에 조성되는 신도시로 총 66,000가구를 수용할 예정이다.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이면서 자족용지가 1,400,000㎡, 약 40만 평으로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에 달한다. 고용 창출 효과는 약 16만 명으로 추산되는 만큼 인근에 자리할 `한강 DIMC`도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설계적 측면도 주목할만하다. `한강 DIMC`는 기존 지식산업센터에서 찾아보기 힘든 시설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시설 관리 앱인 `오피스너(Officener)`는 입주 기업과 근무자들에게 업무와 생활 전반에 걸친 편의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먼저 입주민 전용 사우나, 피트니스, 카페테리아 등 약 1,000평 규모의 커뮤니티 및 공용부대시설을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방문 차량 사전 등록을 비롯해 실시간 CCTV 조회도 가능해 업무 편의성을 증대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스 임대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임대관리 시스템도 앱 내에 구현할 예정이다.
한강 조망권을 확보한다는 점도 `한강 DIMC`의 가치를 높여준다. `한강 DIMC`는 800m 거리에 한강이 위치해 한강 조망이 바로 가능하고, 한강공원도 이용하기 쉬워 자연적인 휴식공간을 언제나 즐길 수 있다. 또한 6층 최상층에서는 휴게벤치, 그늘막, 러닝트랙, 간이테이블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옥상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 같은 설계로 `한강 DIMC`는 최근 2019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지식산업센터 부분 대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경주거문화대상은 건축미, 친환경성, 실용성 등을 잘 녹여낸 상품에 부여하는 상이다.
시공 예정사로는 1군 건설사 현대엔지니어링이 참여해 높은 안정성이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8년 국토부가 발표한 시공능력평가 6위 업체로 잇따른 지식산업센터 시공을 통해 그 능력을 인정받아온 기업이다.
한편 `한강 DIMC`는 지난 15일부터 청약의향서 접수를 시작했다. `한강 DIMC`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춘선 도농역 2번 출구)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